머물고 싶은 특별함, Beyond 수완

detre stay

언론보도

[국토일보] 하이엔드 주거상품 공급 예정…광주수완 10년 만의 ‘디에트르’
대방건설은 ‘광주수완6차 대방노블랜드’까지 총 5번의 분양을 통해 광주광역시 수완지구 내 2,700세대 이상이 거주하는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며 입지를 쌓았다. 2013년 입주를 시작한 6차 대방노블랜드는 이전 공급된 대방노블랜드 등과 함께 현재 해당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해당 단지 이후 광주 수완지구 내 공급된 단지는 2014년 입주를 시작한 ‘광주수완 세영리첼’과 임대 아파트 정도를 제외하면 찾아보기 어렵다. 신축 단지의 기대감이 높은 광주 수완지구에 대방건설이 2021년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디에트르’로 10년 만에 찾아온다고 밝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디에트르는 현재 고품격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대방건설은 6월 중 고급 주거상품인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의 공급을 예고했다. 해당 디에트르 완공 시 대방건설은 3,300세대 이상이 거주하는 독보적인 브랜드타운을 형성함과 동시에 랜드마크로써 입지를 보다 확고히 굳히게 된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5층, 623실 규모다. 전용면적은 28㎡~65㎡로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현대인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게 했다.

단지는 전 타입 복층설계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확보했고 최대 1.5m의 복층고와 최대 4.05m의 거실 천장고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각 호실 내부에는 이탈리아 명품 타일인 마라찌(욕실)외에도 포세린타일(거실), 엔지니어드 스톤(주방) 등의 고급 마감재가 예정돼 있다. 비스포크냉장고, 하이브리드 냉장고, 세탁기 등 풀퍼니시드 가전의 무상제공과 홈IoT시스템 등을 예고해 고급 주거상품으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와, 피트니스, 북카페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와 디에트르의 특별함이 더해진 프라이빗 라운지가 마련되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인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는 수완지구 상권의 핵심부지에 위치해 수완호수공원, 원당산공원, 롯데하이마트, 롯데마트, 종합병원, 볼링장, 하남산업단지, 학교 등 여러 인프라를 인근에서 누릴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한편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 통장 가입기간과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당첨자 관리규제가 없고 재당첨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등 아파트에 비해 청약 제약 사항이 적어 신축 단지에 대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時事매거진] 광주에 부는 하이엔드 바람…‘광주수완 디에트르’ 6월 공급
주거상품들이 단순한 투자나 거주가 주목적이었던 것에서 주거 서비스 등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상품으로 변화하고 있다. 여기에는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언택트’ 트렌드로 주거문화가 바뀐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1~2인 가구 비율의 증가로 소형 주거상품에서 이러한 현상이 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최근 주거상품 중에는 고급스러운 커뮤니티, 주거 서비스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이 거주지 내에서 업무, 취미 등 다양한 생활이 가능한 것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다. 이러한 주거단지들의 경우 ‘하이엔드’라는 이름이 붙기도 하며 기존과는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로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 역시 상승해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방건설이 6월 중 광주광역시 수완지구에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5층, 623실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28㎡~65㎡로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이전 5차 분양으로 ‘6차 대방노블랜드’까지 분양을 완료한 대방건설이 금번 공급에서는 지난해 론칭한 ‘디에트르’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10년 만에 돌아온다. 이에 수요자들은 광주 내에서 손꼽히는 고품격 주거 서비스가 제공되는 독보적인 주거공간 마련에 대한 기대가 높다.

단지는 프라이빗 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북카페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등이 예정되어 단순한 주거 외에도 입주민들이 다양한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한다. 또한 100% 자주식 주차를 통해 출차에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을 최소화하였다.

[국토일보] 아파트급 주거가치 높은 소형 주거상품에 수요자 몰린다
1~2인 가구의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세대당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통계청에서 5년에 한번씩 실시하는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의 1인가구 수는 약 664만명에 달했다. 2015년에 실시된 인구주택총조사에서 1인가구수가 약 521만명이었던 것을 보면 5년 사이 1인가구 수가 27.4%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 인구 및 세대 현황에 따르면 통계가 공개되기 시작한 08년 1월 세대당 인구는 2.63명이였으나 22년 4월 기준 2.18명으로 세대 당 인구는 지속해서 줄어드는 추세다. 이러한 추세에 소형 주거상품들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그 중 낮은 청약 문턱과, 규제에서 민간 분양 아파트에 비해 비교적 자유로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도시형 생활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소형 주거 상품들이 돋보인다.

최근 이러한 소형 주거상품들은 입지 외에도 평면설계, 커뮤니티 등에 차별화를 둬 민간 분양 아파트 못지 않은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4월 청약을 진행한 ‘신설동역 자이르네 오피스텔’의 경우 전체 청약 평균 경쟁률 41.98: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을 기록했다.

해당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5㎡~55㎡로 구성돼 다양한 평면타입을 갖추었고, 복층설계 등을 이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내부에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실별 난방온도 조절 시스템, 에너지관리시스템 등을 갖춰 상품성을 높였다.

소형 주거상품들의 상품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대방건설이 광주광역시 수완지구에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의 6월 공급 예정 소식을 밝혀 주목을 받는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5층, 623실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28㎡~65㎡로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다양한 평면구성을 통해 여러 수용층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고 일부 타입의 경우 3bay 구조를 적용했다. 전타입 복층설계(1.5m, 최대 4.05m천장고)를 통해 보다 여유로운 실사용 면적을 확보했다.

단지는 만19세 이상이라면 청약 통장 가입기간 등과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관리규제가 없고 재당첨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등 아파트에 비해 청약에 있어 제한 사항이 적다.

단지는 고급마감재 시공과 풀퍼니시드 가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인경비 시스템과 조명제어, 난방제어 등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100% 자주식 주차를 통해 출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는 루프탑, 테라스 등 다양한 실내 및 옥외 라운지, 휴게시설과 함께 피트니스,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는 수완호수공원과 원당산 근린공원 등이 있어 입주민들은 공세권을 통한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롯데아울렛과 롯데하이마트, 하남산업단지, 종합병원, 영화관 등 상권의 중심 부지에 있어 단지 안팎으로 개인의 삶에 맞춰 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 인근에는 현재 광주광역시 지하철 2호선(2단계, 235번역)이 개통 예정(2024년)에 있다. 추후 개통이 된다면 입주민들의 광주광역시 내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ITBizNews] 대방건설, 맞춤형 주거상품 ‘광주수완 디에트르’ 6월 공급 예정
[국토일보] 아파트 대체 가능 상품 인기…대방건설 ‘광주수완 디에트르’ 주목
[국토일보] 고급 소형 주거상품 강세에 대방건설 ‘광주수완 디에트르’ 눈길
[국토일보] 상품성·안정성 갖춘 주거단지…대방건설 ‘디에트르 헤리티지’ 공급 예정
[時事매거진] 독보적인 브랜드타운...대방건설,'디에트르 더 헤리티지' 공급 예정
[ITBizNews] 프리미엄 라이프 실현 가능…대방건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 공급 예정
[이투뉴스] 대방건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 공급 예정
  1